수업후기게시판
- 2016.10.21
안녕하세요 저는 10월 전반부 토익스피킹 중급반 홍진형 쌤 강의를 수강한 학생이에요!!
수강 초반엔 입에서 한마디도 못땐 체로 수업을 수강하였지만
어느새 10일이 지난 후에는 입에서 템플릿을 읊조리고 있는 제 자신이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선생님이 수업 마지막시간에 학생들에게 토익스피킹을 제외한 실질적인 영어공부 어떻게 하냐고 여쭤보셨는데
다른 분들은 ~를 통하여 한다 라고 언급하셨는데 저는 선뜻 대답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부끄럽게도... 대학교 다니는 4년 동안 수능 영어에 질려, 전공 공부에 치여(라는 보기좋은 핑계로) 영어 공부라고는 제데로 해 본적이 없고
남들 다 갔다오는 흔한(?) 교환학생 경험 조차 한번 없었어요 ㅠ.ㅠ
게다가 사실 지금 저의 상황에선 토스보다 다른 곳에 집중을 하는게 더 맞는데
10일동안 학원 다니면서 점수를 반드시 쟁취하여야 한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기 보단
수업 자체를 너무 재밌게 수강하여 토스에도 시간분배를 많이 하게 된 것 같아요!!
그래서 10일 후 토요일을 하루 공부하고 일요일에 바로 시험을 봤는데 하도 템플릿을 많이 외우고 주신 자료들을 닳도록 보아
시험장에서도 나온 문제들이 꼭 어디서 본것만 같고 쉽게 느껴지더라고요!!
허나 시험보면서 한가지 매우 아쉬웠던 점은 ....
평소에 많이 연습했고 딱히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 파트 2 그림문제에서 헤멨는데
여기서 감점이 많이 된 것 같아요 ㅠㅠ ....왜그랬을까요 딱히 까다로운 그림도 아니였는데요.........
나머지 뒤 파트 부터는 1초도 끊김없이 술술 얘기했어요!(신기하게도요)
문제들이 다들 템플릿에 너무 잘 들어맞아서 선생님이 내신게 아닌가 하고 생각까지 했답니다 ㅎㅎ
사실 토스는 레벨 4가나오던 5가 나오던 이것이 저의 실력이거니 하고 생각하고 한번 이상 안 보려고 했는데
막상 그 이상의 점수가 나오니 인간의 욕심이 끝이 없나봐요
학교 시험 끝나면 더 높은 점수에 도전해보고 싶어요!!ㅎㅎㅎ
10일동안 정말 감사드렸고 저 뿐만 아니라 같이 스터디하고 시험봤던 분들도 모두 다아아ㅏ 7 나왔어요!!!
이건 선생님이 한분한분 잘 신경써주신 덕택이에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시험 한번 더 보고 점수 더 올려서 ? 또 좋은소식 전해드릴게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97 | [토스&오픽] 김현진쌤_ OPIC 2주 속성반_AL 달성 후기 [1] | 문선영 | 16320 | 2016.02.01 13:42 |
| 896 | [토스&오픽] Clara쌤 오픽 주말반 1.5개월 수업 후 AL 달성!!!!!^__^ [1] | 박기웅 | 17438 | 2016.01.31 21:32 |
| 895 |
[토스&오픽]
[Clara쌤 최고!] 오픽 2주 기본반 수강 후 IH달성
[4]
|
김희진 | 21506 | 2016.01.31 18:29 |
| 894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 10일 완성반 후기 [1] | 손관식 | 15756 | 2016.01.28 19:58 |
| 893 | [토스&오픽] 마리오 선생님 감사합니다. (1월4 ~15일 오후반 ) 수강후기 [1] | 남기중 | 15857 | 2016.01.28 15:29 |
| 892 | [토스&오픽] [say im쌤 강추!!] 중급반vs초급반 비교후기! 애낳은 아줌마도 레벨7만들어주시는 세이임쌤 강추요!! [1] | 심정연 | 18270 | 2016.01.25 16:08 |
| 891 | [토스&오픽] 종로토스기본10일완성반 (강로사선생님) 첫시험 lv.7 후기! [1] | 최지혜 | 15932 | 2016.01.25 00:26 |
| 890 | [토스&오픽] 오픽 AL ㅡ 김현진 쌤 [1] | 이경훈 | 18161 | 2016.01.24 07:36 |
| 889 |
[토스&오픽]
[강로사] 1개월 완성반에서 2주만 수업듣고 본 첫 시험 Lv. 6 *팁포함
[1]
|
최지훈 | 19142 | 2016.01.22 21:30 |
| 888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만에 일어난 토스 Lv.6의 기적 [1] | 오수진 | 17724 | 2016.01.21 23:50 |
| 887 | [토스&오픽] 12월 평일오전반 강로사쌤 토스 [1] | 민성희 | 16053 | 2016.01.15 17:18 |
| 886 |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토스 중급 10일 완성반! 레벨 7 나왔습니다^^ [1] | 김은희 | 16566 | 2016.01.08 13:54 |
| 885 | [토스&오픽] 토스 쌩초짜 10일만에 레벨7 받게해주신 Mario 선생님 찬양글입니다!!ㅋㅋㅋ [1] | 김아라 | 19666 | 2016.01.07 18:39 |
| 884 | [토스&오픽] Mario 쌤 주말반 토스 수강 후기입니다! [1] | 김창용 | 16778 | 2016.01.02 18:22 |
| 883 |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 이가희 | 18251 | 2016.01.01 18:23 |
| 882 | [토스&오픽] 강로라 쌤 토익스피킹 주말반이요 ^^ [1] | 김수민 | 19361 | 2015.12.31 21:22 |
| 881 | [토스&오픽] Tyler 장 선생님 OPIC 입문+기본 수강중 기본편 후기 [1] | 김재홍 | 16876 | 2015.12.31 12:50 |
| 880 |
[토스&오픽]
클라라오픽 기본반 10일완성 수강 후기 & 시험 후기 조금
[1]
|
권이슬 | 19157 | 2015.12.30 02:35 |
| 879 | [토스&오픽] Mario쌤 감사합니다~^^ [1] | 신석환 | 18467 | 2015.12.29 15:32 |
| 878 | [토스&오픽] 토스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 장** | 15074 | 2015.12.28 12:27 |




종강 후에 곧바로 시험봐서 스터디 조원들까지 다들 7 나왔다니 기분 완전 좋네요 ㅋ
게다가 영어에 질려있었는데 토스 수업이 즐거웠다니,, 완전 보람찬데요? ㅎㅎ
다른 거 하느라 집중 못했는데 170이면
욕심이 안 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없겠네 ㅋㅋㅋ
나중에 한번 재도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짧은 시간이지만 힘들었을텐데 정말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