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첫 토스 LV 7(170)후기!! 홍진형쌤 감사드려요~

장혜진 | 조회 18283
  • 2016.10.21

안녕하세요 저는 10월 전반부 토익스피킹 중급반 홍진형 쌤 강의를 수강한 학생이에요!!

수강 초반엔 입에서 한마디도 못땐 체로 수업을 수강하였지만

어느새 10일이 지난 후에는 입에서 템플릿을 읊조리고 있는 제 자신이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선생님이 수업 마지막시간에 학생들에게 토익스피킹을 제외한 실질적인 영어공부 어떻게 하냐고 여쭤보셨는데

다른 분들은 ~를 통하여 한다 라고 언급하셨는데 저는 선뜻 대답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부끄럽게도... 대학교 다니는 4년 동안 수능 영어에 질려, 전공 공부에 치여(라는 보기좋은 핑계로) 영어 공부라고는 제데로 해 본적이 없고

남들 다 갔다오는 흔한(?) 교환학생 경험 조차 한번 없었어요 ㅠ.ㅠ


게다가 사실 지금 저의 상황에선 토스보다 다른 곳에 집중을 하는게 더 맞는데

10일동안 학원 다니면서 점수를 반드시 쟁취하여야 한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기 보단

수업 자체를 너무 재밌게 수강하여 토스에도 시간분배를 많이 하게 된 것 같아요!!


그래서 10일 후 토요일을 하루 공부하고 일요일에 바로 시험을 봤는데 하도 템플릿을 많이 외우고 주신 자료들을 닳도록 보아

시험장에서도 나온 문제들이 꼭 어디서 본것만 같고 쉽게 느껴지더라고요!!


허나 시험보면서 한가지 매우 아쉬웠던 점은 ....

평소에 많이 연습했고 딱히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 파트 2 그림문제에서 헤멨는데

여기서 감점이 많이 된 것 같아요  ㅠㅠ ....왜그랬을까요 딱히 까다로운 그림도 아니였는데요.........

나머지 뒤 파트 부터는 1초도 끊김없이 술술 얘기했어요!(신기하게도요)

문제들이 다들 템플릿에 너무 잘 들어맞아서 선생님이 내신게 아닌가 하고 생각까지 했답니다 ㅎㅎ

사실 토스는 레벨 4가나오던 5가 나오던 이것이 저의 실력이거니 하고 생각하고 한번 이상 안 보려고 했는데

막상 그 이상의 점수가 나오니 인간의 욕심이 끝이 없나봐요

학교 시험 끝나면 더 높은 점수에 도전해보고 싶어요!!ㅎㅎㅎ


10일동안 정말 감사드렸고 저 뿐만 아니라 같이 스터디하고 시험봤던 분들도 모두 다아아ㅏ 7 나왔어요!!!

이건 선생님이 한분한분 잘 신경써주신 덕택이에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시험 한번 더 보고 점수 더 올려서 ? 또 좋은소식 전해드릴게요^^


홍진형 | 2016.10.22 23:40
혜진씨 안녕하세용!! 정말 좋은 소식 고마워요 ^^
종강 후에 곧바로 시험봐서 스터디 조원들까지 다들 7 나왔다니 기분 완전 좋네요 ㅋ

게다가 영어에 질려있었는데 토스 수업이 즐거웠다니,, 완전 보람찬데요? ㅎㅎ

다른 거 하느라 집중 못했는데 170이면
욕심이 안 생길래야 안생길수가 없겠네 ㅋㅋㅋ
나중에 한번 재도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짧은 시간이지만 힘들었을텐데 정말 축하드려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97 [토스&오픽] 김현진쌤_ OPIC 2주 속성반_AL 달성 후기 [1] 문선영 16320 2016.02.01 13:42
896 [토스&오픽] Clara쌤 오픽 주말반 1.5개월 수업 후 AL 달성!!!!!^__^ [1] 박기웅 17438 2016.01.31 21:32
895 [토스&오픽] [Clara쌤 최고!] 오픽 2주 기본반 수강 후 IH달성 첨부파일 [4] 김희진 21506 2016.01.31 18:29
894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 10일 완성반 후기 [1] 손관식 15756 2016.01.28 19:58
893 [토스&오픽] 마리오 선생님 감사합니다. (1월4 ~15일 오후반 ) 수강후기 [1] 남기중 15857 2016.01.28 15:29
892 [토스&오픽] [say im쌤 강추!!] 중급반vs초급반 비교후기! 애낳은 아줌마도 레벨7만들어주시는 세이임쌤 강추요!! [1] 심정연 18270 2016.01.25 16:08
891 [토스&오픽] 종로토스기본10일완성반 (강로사선생님) 첫시험 lv.7 후기! [1] 최지혜 15932 2016.01.25 00:26
890 [토스&오픽] 오픽 AL ㅡ 김현진 쌤 [1] 이경훈 18161 2016.01.24 07:36
889 [토스&오픽] [강로사] 1개월 완성반에서 2주만 수업듣고 본 첫 시험 Lv. 6 *팁포함 첨부파일 [1] 최지훈 19142 2016.01.22 21:30
888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만에 일어난 토스 Lv.6의 기적 [1] 오수진 17724 2016.01.21 23:50
887 [토스&오픽] 12월 평일오전반 강로사쌤 토스 [1] 민성희 16053 2016.01.15 17:18
886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토스 중급 10일 완성반! 레벨 7 나왔습니다^^ [1] 김은희 16566 2016.01.08 13:54
885 [토스&오픽] 토스 쌩초짜 10일만에 레벨7 받게해주신 Mario 선생님 찬양글입니다!!ㅋㅋㅋ [1] 김아라 19666 2016.01.07 18:39
884 [토스&오픽] Mario 쌤 주말반 토스 수강 후기입니다! [1] 김창용 16778 2016.01.02 18:22
883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이가희 18251 2016.01.01 18:23
882 [토스&오픽] 강로라 쌤 토익스피킹 주말반이요 ^^ [1] 김수민 19361 2015.12.31 21:22
881 [토스&오픽] Tyler 장 선생님 OPIC 입문+기본 수강중 기본편 후기 [1] 김재홍 16876 2015.12.31 12:50
880 [토스&오픽] 클라라오픽 기본반 10일완성 수강 후기 & 시험 후기 조금 첨부파일 [1] 권이슬 19157 2015.12.30 02:35
879 [토스&오픽] Mario쌤 감사합니다~^^ [1] 신석환 18467 2015.12.29 15:32
878 [토스&오픽] 토스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장** 15074 2015.12.28 12:2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