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클라라 선생님 2주 인생첫오픽 IH달성 후기

전진영 | 조회 24522
  • 2016.09.23

음 원래 이런거 귀찮아서 안쓰는데 클라라썜게 참 감사해서 일부러 들려서 글 남깁니다.


이 후기는 공부는 해야하는데 하기는 싫어서 학원에서만 책을펴고 집에선 절대 집에서 공부와 숙제따윈 하지 않는 게으름뱅이들조차 2주만에 IH를 받을수있다는 클라라쌤 버프를 받은 후기이니까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은 백스페이스를 누르도록 하세요.

(솔직히 열심히하는친구들은 집에서 혼자해도 성적 잘나와요. 저같은 게으름뱅이들이 어떻게든 쉽게 할려고 학원 다니는거에요.)



일단 인증부터 있어야 글의 신빙성이 올라가니까 선인증


얼마나 귀찮았으면 시험본지 한달이 다되가는데 이제 후기를 쓰네여


이 후기는 집에서는 학원간 가방조차 열지않고 단 한번의 숙제도 하지않고 수업만, 딱 50분만 그것도 10번수업끝에 얻어낸 성과임을 미리 밝히는 바입니다.

(물론 숙제는 반드시 하셔야합니다. 그냥 제가 안했을뿐이에요. 따라하지 마세요)


전 중국에서 공부해서 전 직장은 중국어로 들어갔어요. 영어는 딱히 필요가없었죠. 당연히 문외한이었고 퇴사후 취직준비를 하는데 2주간의 빡쎈 토익을 마치니까 오픽도 봐야된다네여?

그래서 부랴부랴 수강신청해서 들었어요.


정말 오픽 아무것도 몰라서 급한마음에 인기강사면 인기인 이유가 있겟지라는 생각으로 시간대와 레벨에 맞는걸로 신청했습니다

 (+선생님의 미모가 선택에 약간 작용한것은 부인못하겟습니다만...그래요 전 속물이니까)


제가 수강한반은 클라라썜의 오픽 기초반.

그것도 한달반에서 뒤늦게 들어가서 마지막 2주만 들었는데 이게 이렇게 큰 도움이 될줄 몰랐네요.



여기서부터 중요하니까 집중해서 보세요


클라라쌤의 수업의 큰 특징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서 다양한 접근 방법을 제시하신다는게 다른분들과의 큰 차별점이에요


타 선생님의 수업을 청강해본결과 여러문제에 동시에 활용할수있는 만능 문장들을 많이 알려주세요. 오픽 문외한인 제가봐도 그 문장들만 잘 연이어서 구사하면 IH이상은 문제없이 받을수있을거같아요. 왜냐? 저는 외워서 제대로 쓰지도 못할 문장들을 외워서 말하라는데 점수가 안나오면 그게 시험인가요?


근데 문제는 제가 머리가 나쁜데다 게을러 터져서 최저의 암기로 최고의 효율을 낼수있다는 그 최저의 암기조차 하기 싫더라고여.

어차피 수업듣는 학생중의 90%는 집에가서 책도 안펴보잖아요? 뭐 적어도 저는 그랬어요.

아무리 최저의 암기라고 해봤자 최소 100문장은 외워야 하는데 저같은 게으름벵이에게는 그것조차 귀찮아서 영 끌리지 않았는데!


클라라선생님의 스크립트는 기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어렵고 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부분이 가끔 있어요.


여기서부터 중요한게 스크립트가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나 입에 안붙는 문장이 있으면

다른선생님들은 이게 IH를 받을수있는 최저수준이라고 이문장정도는 외워서 자연스럽게 구사할수있다고 고집하시는데 비해 클라라 썜은 대체할수있을만한 쉬운문장으로 알려주세요. 이게 핵꿀. 이정도 수준은 외우는게 아니라 그냥 말할수있으니까요.

오픽 한달준비한다고 내 썩은 발음이 원어민으로 바뀌는거 아니니까 우리는 현실과 타협해야해요. 최대한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공부를 최대한 안하고 높은 점수를 받는게 우리의 목표니까요.


자신이 어려운 문장 혹은 단어를 구사할수없다면 가능한 범위안의것으로 바꾸고 자연스럽게 말하는게 중요하다고 항상 강조합니다.

그리고 대체할 문장을 알려주실떄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해 몇단계 레벨로 나누어서 알려주시는데 제일쉬운수준은 'i'm a boy."수준의 문장까지 알려주세요. 참 학생들을 무시하는것도 아니고...라는 생각이 들진 모르겟지만 제가 딱 그수준이라 전 참 감사했어요. 그리고 스크립트에 연연하지않고 자신의 스토리텔링하는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고기를 입에 넣어주는것보단 고기를 잡는법을 알려주는 교육방식이에요. 근데 중요한건 그걸 참 거저먹을정도로 쉽게 잡게 알려주세요.


스킬과 편법이 아닌 정공법으로의 편안한 접근을 강조하는 교습방식은 오픽대비뿐만 아니라 제 실직적인 영어실력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 하나하나를 정말 신경써주세요. 전 수업 중간에들어갔는데 그 수십명의 학생들중에 한번에 딱 알아보시고 먼저 오셔서 못받은 자료들을 챙겨 주시더라고요. 학생을 돈벌이 대상으로 보는게 아니라 정말 교육자의 자세로 임하고있다는것이 느껴지는 순간이에요.


그리고 젤좋은거는 인생론 강의를 안하세요. 많은 선생님들이 수업이 루즈해지면 잠깐 텐션을 주기위해 학생들에게 잡담을 하시거든요 근데 그거의 대부분이 잡담이라쓰고 자기자랑이라 읽는 그런것들 이에요. 근데 클라라 샘은 그런 잡담없이 수업중간의 텐션을 주기위해서는 자신을 낮추는 화제로만 잡담을 하세요. 많은 학생들이 경험하겟지만 힘든 시기의 학생들에게는 영어배우러왔다 인생설교듣는건 딱히 원하는 이상향은 아니잖아요. 그런건 회사가면 꼰대들한테 많이 들을수있어요. 형/오빠를 믿으세요. 죽도록 들을테니. 이런 작은 부분조차 학생들을 고려하시는 선생님의 세심한 배려에 기분이 좋아지는건 저뿐인가요?


제가 속물인건 인정하고 들어가는데 예쁜 선생님이 사슴눈을하고 왜 공부안했냐고 물어보면 되게 죄송스러워요. 참 이상하죠? 내돈내고 내가 학원다니는데. 엄밀히 따지고보면 제가 고용주고 선생님이 피고용인인데......

이런 논리를 꺠부수는 미모의 선생님이 강의를 하시면 여학생들은 모르겟지만 남학생들은 집중도 최소 10%의 버프를 받을꺼에요. 불편한 분들이 쿵쾅거리면서 몰려올진 모르겟지만 적어도 사실이 그래요.


마지막으로 숙제와 열심히 공부를 하면 좋겟지만 혹시나 저처럼 안하는 게으름뱅이들을 위해 마지막조언은

스터디는 꼭 하세요. 오픽은 토익과 달라 공부하는것이 바로 아웃풋으로 나오는게 아니에요. 약간의 프레셔(쪽팔림)가 있는 스터디에서 어버버버 하다보면 부끄러워서라도 동기부여가 되거든요. 전 집에서 공부는 하나도 안했어도 스터디 50분은 열심히했는데 이게 입을 여는데 참 도움이 됩니다. 스터디를 했어도 시험장가서 헤드셋끼고 혼자 떠드는데 좀 부끄럽긴 하던데 심리적으로 많이 준비가 됩니다.


여러분도 공부하나도 안하고 수업만 들어서 IH딸수있어요. 제가 산 증인입니다. 클라라쌤 수업 정도면 하드캐리.


오픽을 딴덕에 저는 현재 취직은 커녕.......고스펙 실업자로 살고있습니다. 자소설 쓰느라 골이 깨질거같아요. 사표를 던진게 매우 후회가 되는 밤입니다.

클라라 썜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모든 수강생들의 건투를 빕니다! 클라라샘 보고싶네요. 알려주신 삼계탕집은 꼭 가보겟습니다.


P.S 와우나 오버워치등의 블리자드 겜 하는친구들은 음성설정에서 영어로 설정할수있어요. 베틀넷-설정-게임설정-음성언어에서  English 선택

겜하면서 동시에 공부하세요. 그렇다고 리퍼의 DIE! DIE! DIE!!!!!!!이런것만 따라하지말고......

Clara | 2016.09.23 21:32
진영씨 저는 진짜 어떻게 해야할까요.......
진짜 너무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네요 ㅠㅠ 저에게는 아주 큰 자극제가 될 글이에요,
사실 프린트해놓을 예정입니다. 집 책상 앞에 붙여놓을려구요 :)

수업시간에 많이 혼내는데 그것을 이리 이쁘게 표현해줘서 너무 고맙고
예쁘게 1도 안 생겼는데 이쁘다고 해줘서 더 고맙고 (요즘에 가을타서... 저 표현이 유독 위로가 되네요..ㅠ)
한마디 한마디 조심스럽게 쓰고 싶을 정도로 편지가 정말 최고입니다
저 옛날 사람 안 하고 싶은데...게임은 잘 모르네요 ;;; die die 부분은 몰라도 웃겨요 ㅎㅎ
고스펙 실업자는 곧 취업자의 다른 말인거죠, 곧 좋은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정말 붙여놓고, 초심 잃지 않게 매일 보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에게는 평생 기억될 글이네요 많이 고맙습니다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99 [토스&오픽] 김현진쌤 오픽 10일완성후기입니당 [1] 김명신 16720 2016.02.02 19:18
898 [토스&오픽] 박소연 선생님 오픽 기본&중고급 1달과정 수업 후기입니다. [1] 오민석 16883 2016.02.01 22:47
897 [토스&오픽] 김현진쌤_ OPIC 2주 속성반_AL 달성 후기 [1] 문선영 16333 2016.02.01 13:42
896 [토스&오픽] Clara쌤 오픽 주말반 1.5개월 수업 후 AL 달성!!!!!^__^ [1] 박기웅 17449 2016.01.31 21:32
895 [토스&오픽] [Clara쌤 최고!] 오픽 2주 기본반 수강 후 IH달성 첨부파일 [4] 김희진 21521 2016.01.31 18:29
894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 10일 완성반 후기 [1] 손관식 15769 2016.01.28 19:58
893 [토스&오픽] 마리오 선생님 감사합니다. (1월4 ~15일 오후반 ) 수강후기 [1] 남기중 15871 2016.01.28 15:29
892 [토스&오픽] [say im쌤 강추!!] 중급반vs초급반 비교후기! 애낳은 아줌마도 레벨7만들어주시는 세이임쌤 강추요!! [1] 심정연 18282 2016.01.25 16:08
891 [토스&오픽] 종로토스기본10일완성반 (강로사선생님) 첫시험 lv.7 후기! [1] 최지혜 15947 2016.01.25 00:26
890 [토스&오픽] 오픽 AL ㅡ 김현진 쌤 [1] 이경훈 18182 2016.01.24 07:36
889 [토스&오픽] [강로사] 1개월 완성반에서 2주만 수업듣고 본 첫 시험 Lv. 6 *팁포함 첨부파일 [1] 최지훈 19157 2016.01.22 21:30
888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만에 일어난 토스 Lv.6의 기적 [1] 오수진 17740 2016.01.21 23:50
887 [토스&오픽] 12월 평일오전반 강로사쌤 토스 [1] 민성희 16071 2016.01.15 17:18
886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토스 중급 10일 완성반! 레벨 7 나왔습니다^^ [1] 김은희 16585 2016.01.08 13:54
885 [토스&오픽] 토스 쌩초짜 10일만에 레벨7 받게해주신 Mario 선생님 찬양글입니다!!ㅋㅋㅋ [1] 김아라 19682 2016.01.07 18:39
884 [토스&오픽] Mario 쌤 주말반 토스 수강 후기입니다! [1] 김창용 16791 2016.01.02 18:22
883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이가희 18262 2016.01.01 18:23
882 [토스&오픽] 강로라 쌤 토익스피킹 주말반이요 ^^ [1] 김수민 19377 2015.12.31 21:22
881 [토스&오픽] Tyler 장 선생님 OPIC 입문+기본 수강중 기본편 후기 [1] 김재홍 16887 2015.12.31 12:50
880 [토스&오픽] 클라라오픽 기본반 10일완성 수강 후기 & 시험 후기 조금 첨부파일 [1] 권이슬 19168 2015.12.30 02:35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