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쎄이임쌤!!! 정말 너무 사랑합니다ㅜㅜㅜㅜ 레벨7ㅜㅜㅜㅜㅜㅜ

김예지 | 조회 19071
  • 2016.09.03


쎄이임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8월 한달동안 토요집중반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수강하는 동안 숙제 꼬박꼬박 했지만 영 느는 느낌이 안 들고, 자꾸 말하는데 버벅대서 막 의구심에 휩싸여서 다녔었는뎈ㅋㅋㅋ

그냥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그냥 무작정 숙제 내주신 거 열심히하고 선생님께서 하시라는 대로 하면서 다녔습니다

첨삭게시판 정말 한 열번 정도 이용한 거 같아요...ㅎㅎㅎ 그때마다 문법적 오류 잡아주시고, 저의 불안한 마음을 다독여주셔서 열심히 다녔습니다

시험 날에 part1 긴장해서 자꾸 실수하는 바람에 남들 다 읽기 끝내고 조용히 있을 때 저혼자 마지막 문장 한 3번 반복할정도로 못봤었어요....(정말 창피해서 눈물 날뻔 ㅠㅠ)

그래도 선생님께서 part1이 중요한 게 아니다, part 3,5,6 만 잘하면 된다 라는 말 가슴에 새기면서 멘탈 다잡았습니다

part2는 시간이 너무 안 가서 그냥 보이는 거 간단한 문장으로 나열하듯이 늘어놨고, part 3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제 얘기 하듯이 했어요

part5문제는 지역 박물관에 기부가 들어왔는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였고, 정말 많이 버벅거려서 문장 많이 말하지도 못했어요. 

인사하고, 문제인식 한줄 말하고, 해결점 두개 제시했는데 해결점 하나는 세문장...? 다른 해결점 하나는 한문장 밖에 말 못했습니다

part 6는 한 포인트만 제시하고 예시말하려는데 시간 끝나서,, 예시는 거의 설명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망했다고 생각해서, 사실 이번주 일욜 시험도 잡아놨었는데요..ㅋㅋㅋㅋ

근데 정말 저도 이유를 모르겟는데 레벨 7이 나왔어요!!

세이임 선생님께서 탬플릿보다 제 자신의 아이디어를 중시하라고 해서

준비할 때 part5 아이디어 거의 문제마다 다 만들고(총 합치면 50개가 넘는 거 같아요)

part6도 숙제한 거랑 마지막날 최신 문제 내주신거 쭉 뽑아서 전날에 무얼 말해야 할까 계속 생각하고 갔거든요

정말 요즘 토스 채점 기준이 탬플릿, 유창성보다 문제에 맞는 답안을 제시하는 게 제일 비중이 크다고 느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Say Im | 2016.09.04 16:44
안녕하세요^^

토스를 공부하는 동안은 끊임없는 불확실성에 고민하게되지요 ㅎㅎ
첨삭을 10번 받았다는건 숙제를거이 다 하셨다는말이되니 점수가 확실히 나올수
밖에 없다고생각합니다! 숙제를 하시다보면, 일단 배운곳에서 나오기도 하지만..
영어말하기가 많이 늘게 되니, 이제 토스 점수 가 끝나고 프리토킹을 더 발전시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항상 이와같이 성실함으로 원하시는바를 이루어 가시길 기원드려요^^

YOU ARE MEANT TO WIN (SAY TEACHER)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1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수업 후기(레벨7, 170점) [1] 조진성 18224 2015.11.30 15:12
860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중급반 수업듣고 레벨7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조낙현 17842 2015.11.30 13:55
859 [토스&오픽] 홍진형쌤수업듣고 토스 첫시험 레벨8나옴! 첨부파일 [1] 한주희 17980 2015.11.26 17:55
858 [토스&오픽] 교환학생, 어학연수 경험이 전무한 저도 강로사쌤 수업듣고 토스 180점 받았어요! [1] 마주영 16840 2015.11.24 11:13
857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추천합니다! [1] 최주원 16182 2015.11.19 17:03
856 [토스&오픽] 강로사 쌤 수업후기!! :D [1] 함경주 17360 2015.11.17 21:26
855 [토스&오픽] 오픽 걱정 끝! 세번 만에 AL 나왔어요! [2] 이승열 18770 2015.11.17 16:14
854 [토스&오픽] 강로사쌤 기본완성반 10일하고 lv 7 !! [1] 송주현 15913 2015.11.16 18:07
853 [토스&오픽] 클라라선생님 오픽 중고급반 후기 [1] 구은아 19593 2015.11.14 22:55
852 [토스&오픽] 홍진형쌤 중급밥 한달 수강후 LV.7 목표달성! 첨부파일 [1] 장은진 16683 2015.11.12 23:04
851 [토스&오픽] 1달과정 기본반 수강 후 level7!! (홍진형선생님) [1] 이연주 16481 2015.11.06 19:00
850 [토스&오픽] 전승기선생님 2주반 후기입니다 [1] 김유경 17868 2015.11.06 11:25
849 [토스&오픽] 강로사쌤 주말기본반 레벨6(150)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김정현 16585 2015.11.05 01:14
848 [토스&오픽] 종로 토스 기본반 강로사 선생님 10일완성 강의 듣고 Lv.7 땄어요! 감사합니다 ㅜㅜ [1] 김나형 16866 2015.10.29 16:24
847 [토스&오픽] 강로사 쌤의 수업 강력추천!!!!!!!!!!!!!! [1] 유민지 15667 2015.10.29 16:03
846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안재형 19347 2015.10.28 14:04
845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수업 [2] 최보배 18183 2015.10.27 14:40
844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0days 수업듣고 Lv.7(170)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백정화 18725 2015.10.23 20:02
843 [토스&오픽] 홍진형 쌤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스 200점 만점 (Lv. 8) 나왔습니다(수줍) 첨부파일 [1] 백승원 22964 2015.10.13 18:45
842 [토스&오픽] 클라라샘 수업 한달 IH 후기 ♥ [1] 박다운 23838 2015.10.12 21:2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