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6.09.02

안녕하세요 김현진 선생님!!
저는 8.22~26일 9시 수업 5일 오픽 완성반에 다녔던 학생입니다!!
기억하실진 모르겠지만 짧았던 5일이라.. 참고로 전 문쪽에 젤 앞에 앉았던 남학생입니다 ㅋㅋ 종강날 나가기전에
저보고 잘한다고 칭찬도 해주셨고 한번에 AL나오라고 말씀도 해주셨는데 정말로 한번에 AL 떴습니다!!! 기분이 너무 좋네요
공부 했던거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종강하는 주 토요일날 바로 봤거든요
IH나오면 15일 완성반? 그거 더 들으려 했거든요 근데 다행스럽게도 AL이 나와서 ㅎㅎ
저는 토스7을 받고 오픽은 어떨까해서 개강1주를 남겨두고 5일 완성반을 들었거든요
확실히 둘다 해보니까 개인마다 맞는 시험이 있는거 같아요 저는 둘중에서 오픽이 더 맞는거 같구요
토스는 정해진 템플릿과 시간압박이 있어서 힘들었고 오픽은 좀 더 자유롭고 시간제한이 없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자기가 했던 설문조사에 맞춰서 나와서 좋구요
저같은 경우는 막 엄청 돌발 문제가 안나와서 좀 다행이였던거 같아요. 선생님과 5일동안 했던 문제풀이 위주로 나왔던거 같고
배웠던 표현을 많이 사용했어요 정말 도움됐어요!! 무엇보다도 저같은경우는 idea flow가 많이 부족했는데 선생님 아이디어 기반으로 잘 대답했던거 같아요
만약 이 수업을 안듣고 시험을 봤다면 멍하게 있다가 더듬 거렸을 제가 상상됩니다.. 저는 할말이 있으면 잘하는편인데 그렇지 않으면 정말 못하는 편이거든요..
결론은 5일 수업이 정말 도움됐습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른 학생들도 목표 점수 얻도록 명강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61 |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수업 후기(레벨7, 170점) [1] | 조진성 | 18233 | 2015.11.30 15:12 |
| 860 |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중급반 수업듣고 레벨7 받았어요!
[1]
|
조낙현 | 17852 | 2015.11.30 13:55 |
| 859 |
[토스&오픽]
홍진형쌤수업듣고 토스 첫시험 레벨8나옴!
[1]
|
한주희 | 17992 | 2015.11.26 17:55 |
| 858 | [토스&오픽] 교환학생, 어학연수 경험이 전무한 저도 강로사쌤 수업듣고 토스 180점 받았어요! [1] | 마주영 | 16847 | 2015.11.24 11:13 |
| 857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추천합니다! [1] | 최주원 | 16187 | 2015.11.19 17:03 |
| 856 | [토스&오픽] 강로사 쌤 수업후기!! :D [1] | 함경주 | 17369 | 2015.11.17 21:26 |
| 855 | [토스&오픽] 오픽 걱정 끝! 세번 만에 AL 나왔어요! [2] | 이승열 | 18777 | 2015.11.17 16:14 |
| 854 | [토스&오픽] 강로사쌤 기본완성반 10일하고 lv 7 !! [1] | 송주현 | 15924 | 2015.11.16 18:07 |
| 853 | [토스&오픽] 클라라선생님 오픽 중고급반 후기 [1] | 구은아 | 19600 | 2015.11.14 22:55 |
| 852 |
[토스&오픽]
홍진형쌤 중급밥 한달 수강후 LV.7 목표달성!
[1]
|
장은진 | 16701 | 2015.11.12 23:04 |
| 851 | [토스&오픽] 1달과정 기본반 수강 후 level7!! (홍진형선생님) [1] | 이연주 | 16496 | 2015.11.06 19:00 |
| 850 | [토스&오픽] 전승기선생님 2주반 후기입니다 [1] | 김유경 | 17876 | 2015.11.06 11:25 |
| 849 |
[토스&오픽]
강로사쌤 주말기본반 레벨6(150) 받았습니다!
[1]
|
김정현 | 16591 | 2015.11.05 01:14 |
| 848 | [토스&오픽] 종로 토스 기본반 강로사 선생님 10일완성 강의 듣고 Lv.7 땄어요! 감사합니다 ㅜㅜ [1] | 김나형 | 16878 | 2015.10.29 16:24 |
| 847 | [토스&오픽] 강로사 쌤의 수업 강력추천!!!!!!!!!!!!!! [1] | 유민지 | 15673 | 2015.10.29 16:03 |
| 846 |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 안재형 | 19352 | 2015.10.28 14:04 |
| 845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수업 [2] | 최보배 | 18190 | 2015.10.27 14:40 |
| 844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0days 수업듣고 Lv.7(170) 받았습니다:)
[1]
|
백정화 | 18730 | 2015.10.23 20:02 |
| 843 |
[토스&오픽]
홍진형 쌤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스 200점 만점 (Lv. 8) 나왔습니다(수줍)
[1]
|
백승원 | 22977 | 2015.10.13 18:45 |
| 842 | [토스&오픽] 클라라샘 수업 한달 IH 후기 ♥ [1] | 박다운 | 23845 | 2015.10.12 21:27 |




본인에게 잘 맞는 시험을 찾는 것도 참 중요한고, 짧은 기간 효과적으로 대비해 내는 것도 중요한데,
상윤은 조금 돌아왔지만 결국에는 시험 선택도 잘 하고, 저와 인연이 되어 (짧은 인연이었지만 ㅎㅎ) 스피킹 시험 대비로 조기 졸업했네요.
정말 축하 드려요!!!! 앞으로 좋은 일만 있길 기도합니다. 화이팅!!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