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6.09.01
수업을 열심히 들었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사실 결석도 했어요... 죄송해요 선생님) 기억에 남는 것 위주로 수업 후기 남겨봅니다.
1. 템플릿
이거 물건이더라구요. 중점적으로 본건 파트3의 템플릿이었는데 여기 나오는 몇 문장만 다 외워도 나머지 파트5, 6에 적용이 가능해요. 하필 결석한날이 파트6 하는 날이었어서 템플릿 못 받은걸 종강 후 2주 내내 후회했습니다. 절대 결석하시면 안돼요...
2. 발음
수업 하는 2주 내내 발음을 워낙 강조하셔서 저도 알게 모르게 신경을 쓰긴 했나봅니다. 시험 후에 파트1 녹음 듣는데 세상에 이게 내가 녹음한게 맞는지 눈이 똥그래졌습니다. 여러분 발음 연습 열심히 하세요. 전반적으로 답변이 완벽하지 못하고, 억지도 있고, '에' '음' 하는 소리도 자꾸 나와서 점수를 기대하지 않았던 거였는데 아마 발음을 또박또박 잘해줘서 좋은 점수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 답변은 시험관에게 들려주기도 민망할 정도로 엉망이었어요. 정말정말로요.
3. 재밌는 수업
어디서든 잘 졸려하는 타입인데 2주 동안 한번도 안졸았어요. 쉬는 시간 없이 가는 수업이라서 한번 졸리면 그 이후 수업은 그냥 날아간다고 보셔도 되는데,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쾌적한 강의실에서는 잠이 가장 큰 적이기에, 이거 엄청난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말이 길었는데 수업 정말 좋았습니다. 원래 저 외국인 만나면 단어 툭툭 던지는거 밖에 못했어요. 모자란 놈 점수 만들어주신 선생님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저 맨날 뒤에 조용히 숨어있어서 기억 안나실거에요. 혹시라도 떠올리려고 애쓰지 마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61 |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수업 후기(레벨7, 170점) [1] | 조진성 | 18240 | 2015.11.30 15:12 |
| 860 |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중급반 수업듣고 레벨7 받았어요!
[1]
|
조낙현 | 17861 | 2015.11.30 13:55 |
| 859 |
[토스&오픽]
홍진형쌤수업듣고 토스 첫시험 레벨8나옴!
[1]
|
한주희 | 18000 | 2015.11.26 17:55 |
| 858 | [토스&오픽] 교환학생, 어학연수 경험이 전무한 저도 강로사쌤 수업듣고 토스 180점 받았어요! [1] | 마주영 | 16852 | 2015.11.24 11:13 |
| 857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추천합니다! [1] | 최주원 | 16194 | 2015.11.19 17:03 |
| 856 | [토스&오픽] 강로사 쌤 수업후기!! :D [1] | 함경주 | 17374 | 2015.11.17 21:26 |
| 855 | [토스&오픽] 오픽 걱정 끝! 세번 만에 AL 나왔어요! [2] | 이승열 | 18785 | 2015.11.17 16:14 |
| 854 | [토스&오픽] 강로사쌤 기본완성반 10일하고 lv 7 !! [1] | 송주현 | 15935 | 2015.11.16 18:07 |
| 853 | [토스&오픽] 클라라선생님 오픽 중고급반 후기 [1] | 구은아 | 19607 | 2015.11.14 22:55 |
| 852 |
[토스&오픽]
홍진형쌤 중급밥 한달 수강후 LV.7 목표달성!
[1]
|
장은진 | 16712 | 2015.11.12 23:04 |
| 851 | [토스&오픽] 1달과정 기본반 수강 후 level7!! (홍진형선생님) [1] | 이연주 | 16507 | 2015.11.06 19:00 |
| 850 | [토스&오픽] 전승기선생님 2주반 후기입니다 [1] | 김유경 | 17887 | 2015.11.06 11:25 |
| 849 |
[토스&오픽]
강로사쌤 주말기본반 레벨6(150) 받았습니다!
[1]
|
김정현 | 16596 | 2015.11.05 01:14 |
| 848 | [토스&오픽] 종로 토스 기본반 강로사 선생님 10일완성 강의 듣고 Lv.7 땄어요! 감사합니다 ㅜㅜ [1] | 김나형 | 16889 | 2015.10.29 16:24 |
| 847 | [토스&오픽] 강로사 쌤의 수업 강력추천!!!!!!!!!!!!!! [1] | 유민지 | 15680 | 2015.10.29 16:03 |
| 846 |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 안재형 | 19357 | 2015.10.28 14:04 |
| 845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수업 [2] | 최보배 | 18204 | 2015.10.27 14:40 |
| 844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0days 수업듣고 Lv.7(170) 받았습니다:)
[1]
|
백정화 | 18741 | 2015.10.23 20:02 |
| 843 |
[토스&오픽]
홍진형 쌤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스 200점 만점 (Lv. 8) 나왔습니다(수줍)
[1]
|
백승원 | 22982 | 2015.10.13 18:45 |
| 842 | [토스&오픽] 클라라샘 수업 한달 IH 후기 ♥ [1] | 박다운 | 23856 | 2015.10.12 21:27 |




혹시나 해서 떠올리려고 했었는데 ㅎㅎㅎㅎㅎ 너무 유쾌한 후기 정말 감사드려요.
이렇게 저랑 같이 토스를 공부함에 있어서 중요한 점들을 경험하신 바 대로 콕콕 찝어주시다니..
토스 점수 때문에 고민하고 있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 분명해요.
수업에서 도움을 받으셨다니 저 역시 뿌듯하고 좋네요.
저에게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늘 건강하시고 지금 토스 점수 받은 기세로 늘 민호씨가 하시는 일이 다 잘되기를 바랍니다!!
인사동 지나갈 일 있으면 놀러오세요~! 커피라도 한 잔 사도록 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