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닫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20대 TOP BRAND AWARDS 취업 외국어학원 부문 1위 해커스어학원 (10년연속 브랜드대상수상)

사전등록 배너

1위 해커스에서 단기간 목표달성!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 해커스
닫기
어학ㆍ유학
국가고시
자격증ㆍ학위ㆍ전문직
취업ㆍ편입

수업후기게시판

10일 수강 후 토스 Lv.8(200점 만점)달성!
세이임 선생님 수강생 / 장준영
10일만에 첫 토스 AL 달성!
더글라스 선생님 수강생 / 최영일
10일이면 첫오픽 IH달성 가능한 비결공개
클라라 선생님 수강생 / 이명수

강로사 선생님 170점 수업 후기입니다.

장민호 | 조회 13342
  • 2016.09.01
안녕하세요. 전 8월 초에 시작하는 2주짜리 코스를 수강했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시험을 미루고 미루다 종강하고도 2주쯤 후에 시험을 치게 되었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70점이 나왔습니다. 공부를 많이 안하고 치기도 했고, 시험치면서도 내가 지금 뭘 떠들고 있는건가 싶었어서 기대 안했었는데 하느님이 보우하사 레벨7이 나와줬네요.

수업을 열심히 들었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사실 결석도 했어요... 죄송해요 선생님) 기억에 남는 것 위주로 수업 후기 남겨봅니다.

1. 템플릿
이거 물건이더라구요. 중점적으로 본건 파트3의 템플릿이었는데 여기 나오는 몇 문장만 다 외워도 나머지 파트5, 6에 적용이 가능해요. 하필 결석한날이 파트6 하는 날이었어서 템플릿 못 받은걸 종강 후 2주 내내 후회했습니다. 절대 결석하시면 안돼요...

2. 발음
수업 하는 2주 내내 발음을 워낙 강조하셔서 저도 알게 모르게 신경을 쓰긴 했나봅니다. 시험 후에 파트1 녹음 듣는데 세상에 이게 내가 녹음한게 맞는지 눈이 똥그래졌습니다. 여러분 발음 연습 열심히 하세요. 전반적으로 답변이 완벽하지 못하고, 억지도 있고, '에' '음' 하는 소리도 자꾸 나와서 점수를 기대하지 않았던 거였는데 아마 발음을 또박또박 잘해줘서 좋은 점수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 답변은 시험관에게 들려주기도 민망할 정도로 엉망이었어요. 정말정말로요.

3. 재밌는 수업
어디서든 잘 졸려하는 타입인데 2주 동안 한번도 안졸았어요. 쉬는 시간 없이 가는 수업이라서 한번 졸리면 그 이후 수업은 그냥 날아간다고 보셔도 되는데,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쾌적한 강의실에서는 잠이 가장 큰 적이기에, 이거 엄청난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주저리 주저리 말이 길었는데 수업 정말 좋았습니다. 원래 저 외국인 만나면 단어 툭툭 던지는거 밖에 못했어요. 모자란 놈 점수 만들어주신 선생님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저 맨날 뒤에 조용히 숨어있어서 기억 안나실거에요. 혹시라도 떠올리려고 애쓰지 마세요!)



강로사 | 2016.09.01 17:59
안녕하세요 장민호씨~! 메일 잘 받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떠올리려고 했었는데 ㅎㅎㅎㅎㅎ 너무 유쾌한 후기 정말 감사드려요.
이렇게 저랑 같이 토스를 공부함에 있어서 중요한 점들을 경험하신 바 대로 콕콕 찝어주시다니..
토스 점수 때문에 고민하고 있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 분명해요.
수업에서 도움을 받으셨다니 저 역시 뿌듯하고 좋네요.
저에게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늘 건강하시고 지금 토스 점수 받은 기세로 늘 민호씨가 하시는 일이 다 잘되기를 바랍니다!!
인사동 지나갈 일 있으면 놀러오세요~! 커피라도 한 잔 사도록 할께요 ^^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1 [토스&오픽] 전승기 선생님 수업 후기(레벨7, 170점) [1] 조진성 18240 2015.11.30 15:12
860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중급반 수업듣고 레벨7 받았어요! 첨부파일 [1] 조낙현 17861 2015.11.30 13:55
859 [토스&오픽] 홍진형쌤수업듣고 토스 첫시험 레벨8나옴! 첨부파일 [1] 한주희 18000 2015.11.26 17:55
858 [토스&오픽] 교환학생, 어학연수 경험이 전무한 저도 강로사쌤 수업듣고 토스 180점 받았어요! [1] 마주영 16852 2015.11.24 11:13
857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수업 추천합니다! [1] 최주원 16194 2015.11.19 17:03
856 [토스&오픽] 강로사 쌤 수업후기!! :D [1] 함경주 17374 2015.11.17 21:26
855 [토스&오픽] 오픽 걱정 끝! 세번 만에 AL 나왔어요! [2] 이승열 18785 2015.11.17 16:14
854 [토스&오픽] 강로사쌤 기본완성반 10일하고 lv 7 !! [1] 송주현 15935 2015.11.16 18:07
853 [토스&오픽] 클라라선생님 오픽 중고급반 후기 [1] 구은아 19607 2015.11.14 22:55
852 [토스&오픽] 홍진형쌤 중급밥 한달 수강후 LV.7 목표달성! 첨부파일 [1] 장은진 16712 2015.11.12 23:04
851 [토스&오픽] 1달과정 기본반 수강 후 level7!! (홍진형선생님) [1] 이연주 16507 2015.11.06 19:00
850 [토스&오픽] 전승기선생님 2주반 후기입니다 [1] 김유경 17887 2015.11.06 11:25
849 [토스&오픽] 강로사쌤 주말기본반 레벨6(150)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김정현 16596 2015.11.05 01:14
848 [토스&오픽] 종로 토스 기본반 강로사 선생님 10일완성 강의 듣고 Lv.7 땄어요! 감사합니다 ㅜㅜ [1] 김나형 16889 2015.10.29 16:24
847 [토스&오픽] 강로사 쌤의 수업 강력추천!!!!!!!!!!!!!! [1] 유민지 15680 2015.10.29 16:03
846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 오픽 후기 [1] 안재형 19357 2015.10.28 14:04
845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토스 수업 [2] 최보배 18204 2015.10.27 14:40
844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0days 수업듣고 Lv.7(170) 받았습니다:) 첨부파일 [1] 백정화 18741 2015.10.23 20:02
843 [토스&오픽] 홍진형 쌤 기본반 한 달 수강 후 토스 200점 만점 (Lv. 8) 나왔습니다(수줍) 첨부파일 [1] 백승원 22982 2015.10.13 18:45
842 [토스&오픽] 클라라샘 수업 한달 IH 후기 ♥ [1] 박다운 23856 2015.10.12 21:27
리스트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