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6.08.25
박아리나 선생님 토익스피킹 후기입니다. 시작에 앞서 저는 160(Lv7)을 받았습니다.
우선 강의 외적인 요소로 매일 아침이다보니 게을러지지 않고 매일 스피킹을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스터디의 경우 권장이지만 토익처럼 별도의 스터디비가 없고 외부 스터디룸을 이용하여 스터디를 실시했습니다.
스피킹이다보니 실제로 말하며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원인으로 스터디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수업 이후에 진행되는 스터디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마음맞는 사람들끼리 별도로 연습하면 되겠지요.
혼자서 말하면 자신이 무엇이 잘못됐고 틀렸는지 모릅니다. 때문에 스터디는 반드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는 파트 별 다양한 템플을 소개하며 진행됩니다. 수업시간에 가르쳐주시는 템플만 공부해도 최소 7은 나옵니다.
수업과는 별개로 가끔 과제를 내주시는데 직접 첨삭해주시기 때문에 자신의 스크립트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수업 참석 인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일일이 첨삭을 해주시는데 이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혹 카카오톡 음성메시지를 이용하여 문제에 대한 답변을 직접 들어주시며 유용한 표현들을 답으로 알려주십니다.
대형 강의의 경우 이런 장점이 없지만 박아리나샘 수업에서는 이러한 세부적인 요소들을 잘 활용하면 충분히 목표점수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한달과정이지만 저는 3주차 주말에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즉, 3주차면 배울 것은 다 배우고 4주차는 이를 마무리하는 주입니다.
박아리나샘 수업만 들으면 기본 7은 받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하라는대로만 하세요~
글씨가 이쁘다고 칭찬해주신 학생입니다.ㅎㅎ 하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주는 바빠서 제 임의대로 종강을했지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얼굴 못뵈어서 죄송스럽네요. 선생님 덕분에 7이라는 점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쌤~~ 만수무강하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41 | [토스&오픽] 김현진 Gina쌤 (강남역) 수업 단기 10일 오픽수강 [2] | 김제원 | 18785 | 2015.10.12 15:08 |
| 840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 완성 토스 lv6 140 단기달성! [1] | 서정호 | 16586 | 2015.10.02 14:58 |
| 839 |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한달완성반 듣고 AL 나왓어요 [1] | 양지원 | 22193 | 2015.09.30 14:18 |
| 838 | [토스&오픽] 로사쌤 정말 최고에요 [1] | 곽지영 | 16385 | 2015.09.24 23:56 |
| 837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10일완성 기본반 듣고 Lv6 받았어요!♥ [1] | 서희조 | 17134 | 2015.09.24 18:19 |
| 836 | [토스&오픽] 강로사쌤 10일 완성 듣고 lv.6 150점 받았습니다!♥ [1] | 한힌샘 | 16046 | 2015.09.24 17:37 |
| 835 | [토스&오픽] 전승기T 감사합니다 :) [1] | 지성현 | 17334 | 2015.09.24 15:52 |
| 834 |
[토스&오픽]
김현진쌤 감사합니다 AL받았어요!!
[1]
|
채영찬 | 16731 | 2015.09.21 13:12 |
| 833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
|
김승현 | 18811 | 2015.09.18 15:31 |
| 832 |
[토스&오픽]
클라라쌤 감사합니다:)♥
[1]
|
이정희 | 18338 | 2015.09.18 06:12 |
| 831 |
[토스&오픽]
김현진쌤 감사합니다 오픽 첫시험 AL받았어요~!
[1]
|
문지혜 | 17067 | 2015.09.17 14:06 |
| 830 | [토스&오픽] 심청이는 눈을 뜨게 하고 Say선생님은 입을 떼게 한다 [1] | 김인기 | 17634 | 2015.09.15 19:30 |
| 829 |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수업 잘 들었습니다~ [1] | 이택승 | 17472 | 2015.09.15 18:40 |
| 828 |
[토스&오픽]
Rosa쌤 고맙습니다
[1]
|
김상원 | 16402 | 2015.09.15 15:44 |
| 827 |
[토스&오픽]
Rosa 쌤은 사랑입니다....★
[1]
|
김보민 | 16757 | 2015.09.14 19:42 |
| 826 | [토스&오픽] Clara 쌤 오픽 수업 AL 후기입니다! [1] | 하지은 | 17607 | 2015.09.12 20:36 |
| 825 |
[토스&오픽]
Say 선생님 기본반 듣고 첫 시험에서 160 레벨 7 받았습니다~
[1]
|
오형철 | 18657 | 2015.09.12 11:49 |
| 824 | [토스&오픽] 역시 토스는 Say Teacher네요 [1] | 김병호 | 21499 | 2015.09.11 16:51 |
| 823 | [토스&오픽] 종로 강로사 선생님 수업듣고 레벨6나왔어요:) [1] | 김지수 | 17305 | 2015.09.11 15:50 |
| 822 | [토스&오픽] 김현진GINA 쌤 강의 듣고 오픽 후기입니다 [2] | 염시은 | 17424 | 2015.09.11 15:47 |




제가 매일 어디 가셨냐고 찾았는데 이렇게 시험을 잘 보시고 마무리를 하셨군요!
같이 스터디 하는 분들께 아침마가 민우씨 어디있어요
시험 너무 잘 보셨나~~ 그랬는데
너무 너무 축하드립니다! 정말 글씨체보고 깜짝 놀라서 첨삭했는데 :)
짧은 시간에 원하는 점수를 얻으셔서 너무 축하드리고 기쁘네요 ^^
이렇게 후기도 남겨주시고 너무 너무 감사해요
아침에 오느라 고생하셨을텐데 이제 마무리 잘하시고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