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6.08.22

토스는 처음이라 10일 수업으로 목표한 Lv7 이 나올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홍진형쌤 수업이랑 (수업전)스터디 한번도 안빠지고 다 듣고 쌤이 하라는 연습 꾸준히 해서 Lv7 나왔습니다.
10일 완성이라 사실 시간이 많이 촉박한데 쌤 커리큘럼에 따라서 part 1부터 6까지 공부하면 준비하기가 훨씬 수월하고 오히려 단기간에 준비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항상 말이 안끊길 수 있게 연습을 많이 했는데 쌤이 중간 중간에 well.. let me think.. what else.. 등등 넣을 것들을 알려주셔서 좀 부정확한 문장이나 발음이 있어도 잘 넘겼고 생각할 시간을 벌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게 써먹었습니다.
그리고 part 5,6 쌤이 나눠주는 부교재의 스크립트는 진짜 어디에도 쓸 수 있을 정도로 최고로 유용합니다. 실제로 이번 시험에도 쌤이 외우라는 스크립트 다 사용했습니다.
쌤이 쉐도잉도 많이 강조를 하시는데 거의 매일 꾸준히 해서 높낮이에 자신감이 생겨서 part1 뿐만 아니라 다른 part도 좀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쌤이 주시는 액츄얼 테스트 마지막까지 두번 풀고 갔는데 진짜 도움 많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쌤 말대로 시험 당일날 아침에 한 두 개 정도 풀었던 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이랑 스터디 한 번도 안빠지고 수업 따라갈 수 있게 쌤이 하라는 것만 했는데 진짜 레벨 7 나와서 너무 뿌듯하고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41 | [토스&오픽] 김현진 Gina쌤 (강남역) 수업 단기 10일 오픽수강 [2] | 김제원 | 18783 | 2015.10.12 15:08 |
| 840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 완성 토스 lv6 140 단기달성! [1] | 서정호 | 16582 | 2015.10.02 14:58 |
| 839 |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한달완성반 듣고 AL 나왓어요 [1] | 양지원 | 22189 | 2015.09.30 14:18 |
| 838 | [토스&오픽] 로사쌤 정말 최고에요 [1] | 곽지영 | 16383 | 2015.09.24 23:56 |
| 837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10일완성 기본반 듣고 Lv6 받았어요!♥ [1] | 서희조 | 17130 | 2015.09.24 18:19 |
| 836 | [토스&오픽] 강로사쌤 10일 완성 듣고 lv.6 150점 받았습니다!♥ [1] | 한힌샘 | 16041 | 2015.09.24 17:37 |
| 835 | [토스&오픽] 전승기T 감사합니다 :) [1] | 지성현 | 17330 | 2015.09.24 15:52 |
| 834 |
[토스&오픽]
김현진쌤 감사합니다 AL받았어요!!
[1]
|
채영찬 | 16729 | 2015.09.21 13:12 |
| 833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
|
김승현 | 18805 | 2015.09.18 15:31 |
| 832 |
[토스&오픽]
클라라쌤 감사합니다:)♥
[1]
|
이정희 | 18336 | 2015.09.18 06:12 |
| 831 |
[토스&오픽]
김현진쌤 감사합니다 오픽 첫시험 AL받았어요~!
[1]
|
문지혜 | 17064 | 2015.09.17 14:06 |
| 830 | [토스&오픽] 심청이는 눈을 뜨게 하고 Say선생님은 입을 떼게 한다 [1] | 김인기 | 17629 | 2015.09.15 19:30 |
| 829 |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수업 잘 들었습니다~ [1] | 이택승 | 17468 | 2015.09.15 18:40 |
| 828 |
[토스&오픽]
Rosa쌤 고맙습니다
[1]
|
김상원 | 16399 | 2015.09.15 15:44 |
| 827 |
[토스&오픽]
Rosa 쌤은 사랑입니다....★
[1]
|
김보민 | 16754 | 2015.09.14 19:42 |
| 826 | [토스&오픽] Clara 쌤 오픽 수업 AL 후기입니다! [1] | 하지은 | 17603 | 2015.09.12 20:36 |
| 825 |
[토스&오픽]
Say 선생님 기본반 듣고 첫 시험에서 160 레벨 7 받았습니다~
[1]
|
오형철 | 18654 | 2015.09.12 11:49 |
| 824 | [토스&오픽] 역시 토스는 Say Teacher네요 [1] | 김병호 | 21497 | 2015.09.11 16:51 |
| 823 | [토스&오픽] 종로 강로사 선생님 수업듣고 레벨6나왔어요:) [1] | 김지수 | 17304 | 2015.09.11 15:50 |
| 822 | [토스&오픽] 김현진GINA 쌤 강의 듣고 오픽 후기입니다 [2] | 염시은 | 17418 | 2015.09.11 15:47 |




한 번에 목표달성한 것 정말 축하드려요
이제 토스 끝났겠다 좀 더 중요한 일에 몰두하길 바래요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