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6.08.19
먼저 2주 만에 레벨7로 이끌어주신 갓Say선생님께 감사인사를 올립니다.
말하기라는 것이 읽기 혹은 쓰기와 다르게 바로바로 입 밖으로 나오지 않는 어려움이 있어서..... 사실 레벨7 받을 수 있을지 걱정 되게 많이했습니다 ㅎㅎㅎ
사실 시험당일에 카메라로 얼굴찍는것부터 못생기게 나와서 기분 나빴는데 앞사람 더 못생기게 나온거 보고 멘탈부여잡고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파트3에서 순간 대답이 생각이 안나 당황했지만 옆사람 유남생 시전하는거 보고 정신이 아득해졌습니다. 그래서 더 필사적으로 답변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말씀처럼 시험칠 때 분명 뭔가 말을 하긴 했는데 뭔 말을 했는지가 기억이 안났습니다. 시험치르고 난 뒤, 목소리 확인하는 작업에서 큰 실망에 한참을 헤드폰쓰고 앉아있었습니다ㅜㅜ
또한 내가 생각하고는 있지만 그걸 영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제 심정을 전달하는 목소리를 들으며 스스로 너무 불쌍했습니다. 직감적으로 개망했단걸 느꼈고.. 집에가서 어머니께 사람말고 컴퓨터랑 대화하는데도 말을 제대로 못하면 쓰겠냐는 소리를 들으며 다음 시험을 접수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당황의 연속 속에서도 꾸준히 내 할말은 다 해야겠다는 생각에 차근차근 말했더니 lv.7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다음시험 접수취소했습니다ㅎㅎ
다른걸 떠나서 선생님 수업 중 가장 좋았던 부분은 첫 일주일 동안 파트별 개념 쌓아갈 때, 매일의 핸드아웃을 통해서 건설적으로 파트공략을 해나가는 느낌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성취감이 있어야 동기가 확실해지는 스타일인데, 핸드아웃을 통해 말하기 방법을 익히고 숙제를 통해 좌절과 성취를 반복하다보니 저절로 살이 붙고 실력이 늘어가는게 느껴져서 열심히 임할 수 있었습니다.
숙제양은.... 정말 많은데 그냥 마음 비우고 차근차근 해나갔습니다. 전부 다 했다고는 말 못하지만 나름 성실하게 임했다고 생각합니다. 말하기 숙제를 할 공간이 없어서 2주동안 오전8시반에 수업이 끝나면 바로 집근처 카페로 간 후 오후 다섯시까지 숙제하곤 했습니다! 처음엔 파트3 열문제 푸는데 세네시간 걸리더니 나중엔 파트5,6 열문제를 두시간만에 풀어내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기도 했습니다....ㅎㅎ 앞으로 수강하시는 분들은 다른건 몰라도 숙제 매일매일 꾸준히 해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공부를 하던 숙제는 역시 중요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템플릿같은 경우 필수템 전부 외우고 거기에 몇가지 더해서 외웠습니다. 공부 시작할 때 한번, 끝날때 한번 외운걸 확인하면서 안까먹도록 했더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스터디는 아침에 배고픈걸 못참는 성격이라 참여안하고 바로 뭐먹으러 달려갔습니다 ㅎㅎ
하반기 공채를 당장 앞두고 있어서 빠른 점수획득이 간절했기에 바로 실전반으로 들어갔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토스 공부하면서 영어말하기에 대한 흥미도 약간 생겨서 앞으로 영어공부를 해나갈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
토스는 역시 갓Say입니다. 참고로 선생님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십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841 | [토스&오픽] 김현진 Gina쌤 (강남역) 수업 단기 10일 오픽수강 [2] | 김제원 | 18772 | 2015.10.12 15:08 |
| 840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10일 완성 토스 lv6 140 단기달성! [1] | 서정호 | 16571 | 2015.10.02 14:58 |
| 839 | [토스&오픽] 클라라 선생님!!!한달완성반 듣고 AL 나왓어요 [1] | 양지원 | 22179 | 2015.09.30 14:18 |
| 838 | [토스&오픽] 로사쌤 정말 최고에요 [1] | 곽지영 | 16371 | 2015.09.24 23:56 |
| 837 | [토스&오픽] 강로사 선생님 토스10일완성 기본반 듣고 Lv6 받았어요!♥ [1] | 서희조 | 17112 | 2015.09.24 18:19 |
| 836 | [토스&오픽] 강로사쌤 10일 완성 듣고 lv.6 150점 받았습니다!♥ [1] | 한힌샘 | 16033 | 2015.09.24 17:37 |
| 835 | [토스&오픽] 전승기T 감사합니다 :) [1] | 지성현 | 17318 | 2015.09.24 15:52 |
| 834 |
[토스&오픽]
김현진쌤 감사합니다 AL받았어요!!
[1]
|
채영찬 | 16716 | 2015.09.21 13:12 |
| 833 |
[토스&오픽]
Say Im 선생님!
[1]
|
김승현 | 18798 | 2015.09.18 15:31 |
| 832 |
[토스&오픽]
클라라쌤 감사합니다:)♥
[1]
|
이정희 | 18327 | 2015.09.18 06:12 |
| 831 |
[토스&오픽]
김현진쌤 감사합니다 오픽 첫시험 AL받았어요~!
[1]
|
문지혜 | 17052 | 2015.09.17 14:06 |
| 830 | [토스&오픽] 심청이는 눈을 뜨게 하고 Say선생님은 입을 떼게 한다 [1] | 김인기 | 17615 | 2015.09.15 19:30 |
| 829 | [토스&오픽] 홍진형 선생님 수업 잘 들었습니다~ [1] | 이택승 | 17458 | 2015.09.15 18:40 |
| 828 |
[토스&오픽]
Rosa쌤 고맙습니다
[1]
|
김상원 | 16385 | 2015.09.15 15:44 |
| 827 |
[토스&오픽]
Rosa 쌤은 사랑입니다....★
[1]
|
김보민 | 16739 | 2015.09.14 19:42 |
| 826 | [토스&오픽] Clara 쌤 오픽 수업 AL 후기입니다! [1] | 하지은 | 17592 | 2015.09.12 20:36 |
| 825 |
[토스&오픽]
Say 선생님 기본반 듣고 첫 시험에서 160 레벨 7 받았습니다~
[1]
|
오형철 | 18640 | 2015.09.12 11:49 |
| 824 | [토스&오픽] 역시 토스는 Say Teacher네요 [1] | 김병호 | 21481 | 2015.09.11 16:51 |
| 823 | [토스&오픽] 종로 강로사 선생님 수업듣고 레벨6나왔어요:) [1] | 김지수 | 17291 | 2015.09.11 15:50 |
| 822 | [토스&오픽] 김현진GINA 쌤 강의 듣고 오픽 후기입니다 [2] | 염시은 | 17408 | 2015.09.11 15:47 |




실물이 훨~~ ㅎㅎ 이쁜 쌤님도 (왜이래) - 시험 그 문어발 에 얼굴을 맞추면 새삼 현실을 알곤합니다 (아..일열심해야겠구나)
토스 셤은 비용만큼 충격이 크지요. 아마도 아무말 대잔치를 하고서 - 진짜.. 내용이 기억이 안나서
잘봤는지 아닌지도 기억이안나는 학생들이 많답니다. 그래도 점수는 나오지요 - "숙제하였으니" ㅎㅎ
학생들에게 숙제 잔소리 하고싶지않지만, 정말 자제 자제해서 한 50번 하는것 같습니다
영어말하기못함- 에서 폭풍스피킹으로 가는길은 고통스런 숙제뿐이지요.
점수도 그렇지만 "영어말하기에 흥미가"생겼다니 그말이 더 기쁘군요! ㅎㅎ
이제 토스 점수도 끝냈으니 점수에 대한 압박보다는, 더 나아간다는 목적으로! 즐기면서 스피킹 공부 이어가세요.
앞으로 하시는일도, 승승장군 하시기바랍니다.
YOU ARE MEANT TO WIN 너는 이기게 되어있다. (SAY TEA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