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게시판
- 2015.12.21
최정은 선생님 수업을 등록하고 수업에 들어간 첫 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들어가지마자 소리를 지르시는 선생님!!!!!!!빨리 앉아!!!
선생님의 말 한마디에 빠르게 단어를 외우고 해석하는 수강생들을 보면서 겁부터 났습니다.
분명히 같은 점수대에 수업을 듣고 있는데 단순히 토익을 스킬로 풀어서 점수를 올리던
저와는 다른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무리한 계획을 세워서 목표를 다 채우지 못하고 포기를 해버리는 성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그날 목표를 정하고 최대한 하도록 반강제적인 노력을 하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이유는 수업 들어보신 분들은 다 알고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다음날 숙제를 제출하고 자상하게(?) 검사까지 해주십니다.
앞에서 해석도 시키시고 틀린 것은 바로바로 앞에서 고쳐주십니다.
물론 소심한 성격의 저는 모르는 사람의 앞에서 망신을 당할까봐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파트 5 6를 할 때는 빠르고 정확하게를 강조하시고 해석을 정확히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에 들어가면 첫날하니씩 받으시는 종이가 있는데 평소에도 많이 보고 저같은 경우는 시험장에도 들고가서 시험치기 전에도 봤습니다.
파트 7은 처음에 해석을 할 때 뒤에서 앞으로 가는 어릴 때부터 배워온 방식으로 하니까 해석하는데 속도가 많이 느려서 선생님 수업을 듣기 전에는 문제를 다 못 풀고 나왔습니다.
해석도 느리고 해석이 정확하지 않다보니 파트7을 할 때 오답을 찍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해석은 앞에서 뒤로 빠르고 정확하게 한문단을 읽고 나서는
그 문단이 말하려고 하는 핵심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다보니 파트7에 대한 오답률이 많이 줄었습니다.
사실 듣기는 자신이 얼마나 많이 듣는가에 대한 것도 점수를 받는데 큰 영향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저는 받아쓰기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된것 같습니다. 집중력도 높여주고 받아쓰기 숙제를 하면서 안들리던 단어를 들을려고 노력하고 그걸 바로 한글로 빠르게 해석하려고 노력했더니 점수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단순 토익만 아닌 영어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
|
[HSK 5급후기] 최고의 중국어 선생님 연승민쌤! (277점) [1] | 김민재 | 895 | 2026.04.07 |
|
|
[토익후기] 홍지인 이상길 토익 930점 후기
[2]
|
최나영 | 2056 | 2026.03.24 |
|
|
[토익후기] 4년 만의 토익, 정규반 덕분에 945점으로 졸업합니다!
[3]
|
김소연 | 2443 | 2026.03.15 |
|
|
[토익후기] 4년 전 640점에서 875점으로!!
[3]
|
정은재 | 2196 | 2026.03.14 |
|
|
[HSK 4급후기] 4급 노베이스로 256점 졸업합니다. | 임재현 | 4069 | 2025.09.23 |
|
|
[텝스후기] 텝스 시험에 필요한 '감'을 길러주는 강의
[6]
|
박시언 | 5178 | 2025.08.12 |
|
|
[토플후기] 종로에서 한달 준비해서 인생 첫 토플 110점 달성한 후기_1개월 매일정규반
[4]
|
임상준 | 9035 | 2025.07.08 |
|
|
[토플후기] 종로캠퍼스 토플 85+ 빡토반 듣고 94점 달성
[3]
|
정한빈 | 11075 | 2025.04.07 |
|
|
[토플후기] 종로 정규 빡토반 수강 후기 - 100점 달성
[4]
|
오경민 | 11735 | 2025.03.13 |
|
|
[JLPT N3후기] 한자 노베이스의 1월 한달 김하은 선생님 N3 스파르타 수강 후기! | 최희진 | 8608 | 2025.01.26 |
| 19073 |
[오픽]
임지혜 선생님 덕분에 IH 레벨 한 번에 취득했습니다!
|
유슬기 | 130 | 2026.06.11 17:59 |
| 19072 |
[토플]
토플 1개월 완성반 B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최지혜 | 391 | 2026.06.11 16:34 |
| 19071 | [토익스피킹] 전승기쌤 강의 수강하고 2주 만에 토익스피킹 첫시험 AL 받았습니다! | 김진선 | 130 | 2026.06.11 16:14 |
| 19070 | [토플] 강남역캠퍼스 토플 수강 후기 남겨봐요! (토플 졸업) [1] | 심승우 | 356 | 2026.06.10 17:27 |
| 19069 |
[토익스피킹]
[IH달성] 토익스피킹은 무조건 더글라스 선생님! 기억하세요. 더글라스!
[1]
|
노수연 | 199 | 2026.06.10 04:22 |
| 19068 |
[토익]
[토익후기] 3달만에 860점 달성했습니다!
[3]
|
장지연 | 285 | 2026.06.10 00:50 |
| 19067 | [오픽] 오픽2회차_클로이T_IH 후기 | 마성우 | 231 | 2026.06.09 16:56 |
| 19066 |
[토익]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1]
|
김형준 | 246 | 2026.06.09 12:27 |
| 19065 | [SAT/영어특기자] SAT 수강 후기 [1] | 최이레 | 227 | 2026.06.08 14:12 |
| 19064 | [토익스피킹] 처음엔 어떻게 말할지 막막했으나 전승기 선생님 강의 듣고 한번에 AL 달성 | 전이루 | 230 | 2026.06.07 15:54 |
| 19063 |
[토익스피킹]
[10일 끝장반] 토익스피킹 중급반 수강후기 (세이임 선생님)! AL취득 성공 후기입니다.
|
최미리 | 317 | 2026.06.04 15:51 |
| 19062 |
[토플]
올데이 케어반 듣고 토플 시험 총점 5.0 100점으로 졸업!
[1]
|
김세진 | 658 | 2026.06.04 14:22 |
| 19061 |
[IELTS]
한 달 수강 후 연속된 overall 5.5에서 드디어 6.0 달성
[2]
|
이서연 | 419 | 2026.06.01 13:20 |
| 19060 | [GRE] [GRE 후기] 송종욱 선생님, Ann Im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지아텍 풀펀딩 박사 합격했습니다. [2] | 이민정 | 373 | 2026.06.01 03:53 |
| 19059 |
[중국어]
혜진쌤과 함께한 기초중국어 회화
[1]
|
김기은 | 329 | 2026.05.31 17:56 |
| 19058 | [토플] [토플] [토플후기] 정규종합반 수강후기 뒤늦게 올립니다 (102점) [3] | 여태영 | 440 | 2026.05.30 15:52 |
| 19057 | [기초영어] [기초영어후기] 문세인 선생님 문법 수업 후기 [1] | 정유경 | 340 | 2026.05.30 13:30 |
| 19056 | [오픽] [클로이쌤 9일 오픽] 9일 단기반 듣고 첫 시험에 바로 IH 졸업합니다! [1] | 백형준 | 473 | 2026.05.29 15:15 |
| 19055 | [오픽] [오픽후기] 클로이쌤 9일 수강 후 IH [1] | 임재민 | 406 | 2026.05.28 20:29 |
| 19054 |
[오픽]
오픽은 임지혜 쌤입니다!!
|
신지현 | 386 | 2026.05.28 00:17 |


알지? 최샘 제자는 무조건 성공한다!!!!^^
경북대학교에 있으니 가끔 최샘 보러 오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