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주관 2014 20대 TOP BRAND AWARDS 토익·토익스피킹 학원 부문

전체카테고리

빠른 수강신청

수업후기게시판

IELTS 중급종합반 수강 후 6.5달성
해커스 수강생 / 신OO
IELTS 정규반 두 달 수강 후 7.0달성
해커스 수강생 / 이OO
iel_con3이미지
IELTS 주말 실전반 수강 후 8.0달성
해커스 수강생 / 장OO

제가 여기에 글을 쓰게 될 줄은..overall 7.0

황호찬 | 조회 4664
  • 20170708
우선 저는 두 번의 시험을 보았구요,,,,시작하기 전에,,,

함시윤쌤, 천재은쌤, 태미썜, 젠쌤 정말 감사해요!!!그리고 성원 쌤,,,,정말 감사하고 죄송합니다...ㅠㅠ

저는 첫 시험은 6월 초에 봤구요. 리스닝/리딩/라이팅/스피킹 순서대로

6.5 / 7.0 / 6.5 / 6.5 overall 6.5가 나왔습니다. 동국대학교에서 시험을 봤는데요.

리스닝 시설이 너무 안좋았어요...ㅠㅠ(변명일수도)

강의실에서 봤는데, 너무 울렸고, 섹션1도 잘 들리지가 않았어요....

그리고 스피킹은 너무 좋았습니다. 아랍계 여성 면접관이셨는데,

질문도 정말 느리게 또박또박 읽어주시고, 제가 머뭇거리면 바로 다시 질문해주시고,

그래서 제 실력보다 성적이 조금 더 잘나온 것 같기도 해요.

두번째 시험은 6월 말에 봤습니다.

8.0 / 8.5 / 6.5 / 5.5(ㅠㅠㅠㅠ)가 나와서 overall 7.0이 나왔습니다.

LRW는 강남 EDM에서 봤구요, 스피킹은 서울교대에서 봤습니다.

일단 해커스와 비슷한 환경이라서 LRW는 정말 편하게, 잘 봤던 것 같아요.

그리고 스피킹은,,,,ㅠㅠㅠㅠㅠㅠㅠ일단 프로세스도 엉망이어서 예상 시간보다 두시간 뒤에 스피킹시험을 봤구요....

면접관은 나이드신 백인분이셨는데,,,,,,

질문도 굉장히 빠르고,,,,제가 머뭇거리면 바로 다음질문으로 넘어가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스피킹 실력이 안좋긴 하지만 6.0은 나올것 같았는데....ㅜㅠㅠㅠ

다음으로 제가 들었던 수업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저는 리스닝은 계속 시윤쌤에게 들었어요,

지금은 정규반도 한달과정이지만 3,4월 두달 과정일 때 캠프리지 6~9를 풀었구요,

실전반을 한번 듣고, 정규반도 한번 더 들었어요,

일단 제가 가장 중점을 줬던 것은 쉐도잉이었어요.

솔직히 말하면 부교재를 매일매일 다 풀진 않았답니다.ㅠㅠㅠ하지만 많이 틀린 섹션에 대해서는 부교재도 풀고,

특히 쉐도잉에서 제가 현재 듣고 있는 문장만 이해하고 기억하려고 하기보다는 전체 내용을 다 기억하려고 노력헀어요.

그 결과 제가 두번째 시험에서 세 문제를 놓쳤는데요, 기억을 더듬어 문제를 풀었고, 결과를 보니 제 기억력이 맞았던 것 같네요!

어디 이동할때, 버스에서도 도착할때까지 계속 듣진 않았지만 버스 타고 처음 5분정도는 어려웠던 섹션을 들으면서 갔습니다.

리스닝 공부하면서 가장 재밌었던 건 제 실력이 느는게 느껴졌다는 거에요. 모의고사에서도 계속 점수가 오르고,

특히 외국 영화를 볼때 이상하게 자막없이도 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들더라구요.ㅎㅎㅎ

그리고 리딩은 천재은쌤 수업을 두달 들었어요.

사실 석사과정에서 굉장히 많은 해외 논문을 읽어서 리딩에 어느정도 자신은 있었는데요.

수업시간에 정말 천천히 하나하나 문제유형 설명과 분석을 해주셔서, 제 실력보다 훨씬 잘 나올 수 있었어요.

8.5면 2,3개 정도 틀린 점수라고 알고 있거든요, 단어는 시간날 때마다 외우거나, 지문에서 모르는 단어를 찾아서 외웠는데,

사실 단어 공부는 열심히 안했구요,,,,ㅎㅎ

지문을 혼자 풀때는 시간을 안 재고 꼼꼼히 해석하려고 했어요,

천재은쌤께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실전에서는 문제를 굉장히 빨리 풀어서,,,학원 모의고사에서는 다 풀고 30분이 남은적도 있거든요,

그래서 혼자 공부할 때는 꼼꼼히 해석하려고 노력했고, 6월 말 시험이 쉬웠는지 20분정도가 남아서 모르는 문제들은 체크해놓고

충분히 고민한 결과 성적이 잘 나온것 같아요.

그리고 라이팅은,,,,제가 사실 라이팅에 많이 자신이 없었어요,,,

작년에 토플을 공부할때 라이팅 두 문제중 하나가 항상 오프토픽이 나와서 토플 전체 성적이 79, 80이랬거든요,,,,ㅠㅠ

그래서 저는 중급반 태미쌤 수업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태미쌤 수업만 세달을 들었어요.

일단 태미쌤께서 자잘할 문법들도 굉장히 잘 설명해주시고, 특히 전체적인 틀을 제공해주셔서, 자신감도 굉장히 늘었어요.

그리고 젠쌤 실전반 수업을 마지막 달에 들으면서 태미쌤 템플렛을 수정해서 저만의 템플릿을 만들기 시작했구요,

젠쌤은 다양한 주제를 다뤄주셔서 시험보기전에도 자신감있게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성원쌤,,,ㅠㅠㅠ정말 죄송합니다....

수업시간마다 항상 저 시험 언제 등록할거냐고 물어보셨는데,,,

사실 스피킹이 자신이 없어서 계속 미뤘어요.ㅠㅠㅠㅠㅠ

사실 스피킹은 제가 드릴 팁이 따로 없네요...ㅠㅠㅠ

저는 스피킹 시험때 가장 큰 걸림돌이,,,,외국인이 바로 앞에서 질문을 한다는게 부담이었어요.ㅠㅠㅠ

그래서 머리속이 하얗게 되면서 정말 굉장히 머뭇거렸고,,,ㅠㅠㅠ

딱 끝나면 아 이건 이렇게 말할걸, 이런 생각들이 폭풍처럼 몰려왔어요....ㅠㅠ

성원 쌤 수업을 들으실 때 가장 주의하실 건,,,,성원쌤 얼굴보게되느라 수업을 잘 안듣게 된다는것???ㅎㅎ;

저는 미국으로 박사 유학을 생각중이고 높은 순위권 대학들을 다 살펴보니 영국과는 다르게

each subject에 대한 점수를 요구하는 곳은 없고 다들 overall at least 7.0이라서(10위권 대학 중 한 곳이 아예 IELTS를 안 받긴하지만)

회사를 다니면서 이제 GRE를 공부하려고 합니다.

토플에 멘붕와서 잠시 접고 있던 유학을 선생님들 덕분에 다시 도전해보게 되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Best 영어 무관했던 학생의 Overall 7.0 후기 입니다. 사진 [6] 이아라 2634 2018.04.03
Best 함시윤 선생님 덕분에 .. 만년 LC 6.0 ----> 7.5 까지 올랐어요.ㅎㅎ 사진 [1] 이미옥 2411 2018.03.24
Best 리스닝 함시윤 선생님 리딩 박범준 선생님 정규 2주듣고 오늘 리스닝 7.5 오버롤도 목표달성했어요 사진 [2] 홍다은 9357 2017.05.26
Best 윤성원 선생님 덕분에 8.0!!!! [1] 권하린 13001 2017.02.04
Best [함시윤 선생님 4.0 -> 7.5 수강후기] 아이엘츠 리스닝의, 리스닝에 의한, 리스닝을 위한!!! 사진 [1] 황선일 11725 2016.08.04
243 [IELTS] 스피킹 7.0 ! 윤성원쌤 ㅠㅠㅠㅠㅠㅠ넘나 감사드려요 (최고) 사진 [1] 최은호 58 2018.07.14 20:28
242 [IELTS] IELTS 입문반 기본종합반 2달수강후[6.0] 목표달성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3] 김민준 69 2018.07.13 11:41
241 [IELTS] 아이엘츠 writing JEN선생님 감사합니다~ [1] 신교준 123 2018.07.01 23:22
240 [IELTS] IELTS writing(적중 쪽찝게선생님 JEN) 정답은 JEN입니다. [5] 임부일 162 2018.07.01 22:23
239 [IELTS] IELTS Writing, Jen 선생님 강좌를 추천드립니다. [1] 오수진 121 2018.06.30 18:51
238 [IELTS] 아이엘츠 보카반 후기 [2] 전이빈 144 2018.06.29 16:54
237 [IELTS] 5.5+ 입문 Vocabulary for IELTS 후기 [1] 김경은 179 2018.06.26 17:47
236 [IELTS] 라이팅 제너럴 [1] 김수인 151 2018.06.22 08:10
235 [IELTS] Overall 7.0 / [Speaking 5.5->7.0] [4] 권오연 475 2018.06.17 21:58
234 [IELTS] 최고의 선생님들 덕분에 한번에 목표점수 받아갑니다!! [4] 이태규 385 2018.06.17 21:46
233 [IELTS] 틈틈이 공부해서 목표 달성합니다. 감사합니다. [7] 한울 792 2018.05.16 20:17
232 [IELTS] 4.5 -> 6.0 쓰면서도 안 믿기네요 사진 [4] 송이현 1172 2018.05.10 14:19
231 [IELTS] 라이팅 만년 5.5~6점에서 7점 달성 후기 사진 [1] 김다혜 724 2018.05.10 00:49
230 [IELTS] 첫시험 overall 6.5! 감사합니다^^ [4] 김예나 1148 2018.05.04 09:49
229 [IELTS] 최고의 아이엘츠 선생님들~윤성원,젠,박범준,함시윤 선생님 감사합니다 [4] 황승현 888 2018.04.29 20:58
228 [IELTS] 윤성원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1] 김도현 674 2018.04.27 10:53
227 [IELTS] 6.5달성... [6] 임슬기 1580 2018.04.06 10:54
226 [IELTS] 영알못의 필수영어종합 1달 + 아이엘츠 5.5 기본반 1달 수강 후기 [6] 박신원 2084 2018.03.26 17:50
225 [IELTS] 아이엘츠 6.0 달성! 감사합니다. 사진 [4] 박준형 1344 2018.03.17 11:40
224 [IELTS] 첫 시험! 그리고 공부 3주만에 Overall 7.0, Each 6.0 이상 목표 달성! [4] 김하늘 1417 2018.03.09 13:41